캐나다 Life

2022 밴쿠버 코로나 오미크론 자가진단 테스트 / Rapid Antigen Test

정루시 2022. 1. 9. 10:15

엄마아빠가 갑자기 감기증상을 보이셔서 급 걱정이 되었다.

나는 다음주 수요일에 미국으로 출국 예정이라, 혹시 두분이 코로나/오미크론 감염이 확진되면 비행기표랑 코로나 테스트를 일단 미뤄야 하는 상황이 되기 때문에 혹시나해서 미리 검사를 해보기로!

만약 두분이 확진이면, 화요일에 출국용 테스트 돈주고 하는거에서 양성이 나올수가 있기 때문에 돈만 날리고 비행기도 수요일에 못탈 확률이 생기게되서...

미리미리 안전빵으로 검사해보자! 싶음.

 

집 근처 드라이브 코로나 테스트 사이트로 3명이 같이 갔다.

캐나다는 물론 공짜!

캐나다 만세! 내 조국 짱짱맨 ㅋㅋㅋㅋㅋ

차를타고 줄을 서서~ 앞차는 알버타에서 여기까지 오셨네.....

차가 한 2-30대정도 줄 서 있어서 우와 사람 너무많다 싶었는데 다행히도 줄이 엄청 빨리빨리 줄어든다.

차를 타고 내리지 않고 쭈욱 운전해서 왠 차고(?) 같은 곳으로 들어간다 ㅋㅋㅋㅋ

1-7까지 번호를 붙인 주차공간 같은 곳이고, 차례대로 들어갈 때 몇번 자리로 가라고 안내요원이 번호가 적힌 종이를 들어 보여주면 그 자리에 주차를 하고 창문을 내리면 사람이 접근함.

 

아빠는 감기증상이 5일정도, 엄마는 3일정도 있고 나는 어젯밤에 약간 두통이 있었다 라고 했더니

Rapid Antigen Test 키트를 주겠다고.

(예전엔 PCR Test를 했다고 하는것 같은데 하도 감염자가 많아서 2주 전에 바뀐듯 하다. 친구가 약 3주? 한달? 전에 감기증상이 있어서 의심되서 갔을땐 PCR 해줬다고 함.)

 

Rapid Antigen Test는 감염 된지 3일 이상 지나야 활성화가 되서... 그 전에 테스트를 해도 결과가 나타나지 않아서 하는 의미가 없다고,

나는 테스트 키트를 주지 않고 엄마아빠 것만 2개 주었다.

 

그냥 내것도 미리 줄수 없냐고 했더니 ㅋㅋㅋ 혹시 내가 증상이 심해지기 시작하면 며칠 후에 받으러 오라고!

이렇게 생긴 키트를 2개 받아옴~

내용물!

딱 써있네 ㅋㅋㅋ

감염된지 3-5 일 기간 안에 해야 detect 된다고.

 

자가진단 키트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설명되어있는 설명서이다.

 

제일 먼저! 코를 풀고 손을 씻는다.

안에 들어있던 하얀 박스(tube rack)를 조립해서 저기다가 노란 뚜껑의 시약통을 꽂아둔다(노란 뚜껑을 열음)

2.5센치 이상 혹은 1인치 이상 들어가게 면봉을 집어넣어 채취 후(양쪽 콧속에 각각 5번씩, 총 10번 돌린다), 저 시약이 들어있는 통에 15초 동안 담궈둔다.

 

주의할 점은, 면봉을 빼낼 때!

빼면서 플라스틱 튜브를 눌러서, 면봉에 묻은 액체 시약을 꾸욱 짜 주면서 빼내야한다. 

 

붙어있는 하얀 뚜껑을(뚜껑 윗부분에 구멍이 뚫려 있어서, 내용물을 방울방울 떨어트릴 수 있음) 닫고, 가볍게 톡톡 쳐서 내용물을 섞어준다.

엄마 말대로 ㅋㅋㅋ정말 ㅋㅋㅋㅋㅋㅋ임신테스트기 처럼 생긴 ㅋㅋㅋㅋ검사 키트.

저 부분에 3방울을 떨어트려 준다.

떨어트린 후에는 테스트기를 움직이면 안됨! 그대로 15분 방치.

왼) 떨어트린 직후.                         오) 리트머스 시험지 처럼 스윽 액체가 퍼져서 스며든다.
주욱주욱 시험지 끝까지 퍼져간다.

3방울을 떨어트린 후, 15분 기다리면 검사 완료.

C는 control, T는 Test.

음성이건 양성이건 C는 컨트롤이기 때문에 항상 나와야 함.

 

결론은 두 분 다 음성으로 나왔다!

내심 걱정하시는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테스트를 하고 나니 두분이 안심하시는듯해 나도 덩달아 안심 ㅎㅎㅎㅎ

 

미국 입국할때 필요한 검사도 같은 Rapid Antigen Test인데.... 이거 혹시 미국가는 여행용으로 공짜로 쓸수있으려나? 싶었는데 인증서(?) 가 없어서 ㅋㅋㅋㅋ 불가능!

똑같은 테스트인데 여행용으로 인증서 주는곳에서 하려면 $79(before tax) 주고 해야됨......

그래도 작년 여름에만 해도 $135였다 ^-ㅠ 많이 싸졌네.................

 

미국은 여행용도 근처 약국에 예약하고 가면 공짜로 해주던데!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