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캐나다 일상2020. 7. 29. 10:10

원래 외국에 살다보면 자잘자잘한 여러가지 한국 물건을 사고싶기 마련....

한국에 부모님이나 친척 친구가 있는 사람이라면 부탁해서 보내달라고 하면 되지만 나는 그런 케이스에 해당이 안되므로 항상 한국 물건이 갖고싶은게 생기면 온라인 쇼핑을 이용했다.

왠만한 물건은 왠만한 미국 시골 촌구석이 아니면 예를들면 알라바마 라던지... 또.. ㅇㄹㅂㅁ 라던지... 한인마트에도 다 팔고 거기에도 없다 싶으면 이베이나 아마존에서도 다 구할수있음.

 

그런데 그런곳에서도 안파는 최신 물건(?) 들이 갖고싶다면??

나는 항상 지마켓에서 해외배송 서비스를 이용했다. 통관 포함 보통 2주면 오고(비행기로 옴) 배송비 라던지 가격도 뭐 1-2년에 한번두번정도 시킨다고 생각하면 충분히 낼수 있는 가격이라.

(뭘 얼마나 시키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난 대략 평균적으로 20만원어치 정도를 주문하면 배송비가 5-6만원 정도 나왔던거 같다.)

근데 여기엔 단 한가지 문제가 있었으니...

바로........... 해외배송이 안되는 물품들이 있다는것!

그리고 지마켓이 아닌곳에서 시키는 물건은 왠만한 웹사이트는 해외배송이 안됨 ㅠㅠ

강제로 지마켓만 이용하게 됨...ㅋㅋㅋㅋㅋ

그리고 (나는 해당이 안되지만) 부모님 친척 친구한테 자꾸 이것저것 보내달라고 부탁하기가... 뭘 이렇게 잔뜩 샀냐고 잔소리에다가... 내가 뭘 샀는지 다 까발려지니까 괜히 사생활 침해 당하는 느낌이라고 ㅋㅋㅋ

 

한창 코로나 때문에 취미생활을 열심히 하고있는데 바늘이야기 라는 뜨개질/코바늘 용품을 파는 사이트에서 파는 가방 코바늘 패키지 상품이 가지고 싶어졌던 것이다.

아름다우신 김대리님...

http://www.banul.co.kr/shop/shopdetail.html?branduid=3409951&xcode=103&mcode=003&scode=004&type=Y&sort=regdate&cur_code=103003004&GfDT=bm99W1Q%3D

 

송영예의바늘이야기 [린넨 VIP>[DIY] 아일렛 네트백(동영상)]

송영예의바늘이야기 [린넨 VIP>[DIY] 아일렛 네트백(동영상)]     + 작품색상: 린넨VIP 11번(핑크), 린넨VIP 16번(청록색), 린넨VIP 27번(풀색)                            + 패키지 구성: 린�

www.banul.co.kr

이 가방이 너무 이뻐..........뜨고싶어.........................!!!!!!!!!!!!!!!!!!!!!!!!!!!!!!!!!!!!!

왠지 여대생 여대생 스럽고*.* (나는 해당안됨ㅋ)

그런데 바늘이야기에 문의해보니까 해외배송하는데 3만 4천원을 내라고......;;;;;;;;; 상품 자체가 2만 5천원인데;;;?? 보니까 도안 종이에다가 실 5꾸러미 오는건데.. 그거 해외배송인데 3만 4천원은 좀아닌거 같다...

내가 아무리 취미에 돈 잘 안아끼는 스타일이라지만 이건 너무 돈지랄인거 같음..... 근데 갖고는 싶고..

 

해외배송 대행 서비스 같은거도 이용해볼까 했는데 후기에 보면 자체적으로 하는 서비스들이다 보니 서비스의 퀄리티가 들쭉날쭉이고 물건들이 찌그러져서 막 대충 담겨오는 경우도 있다고..

그래서 좀 제대로 잘해주는 해외배송 대행 서비스 같은게 없나 찾아보다가 발견한 서비스...

하남 우체국 해외배송 대행 서비스!

(광고아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든 우체국이 다 하는 서비스가 아니고 우체국들 하나하나 자체적으로 하는 서비스라고 한다.

추가 수수료 없이! 박스나 포장비 따로 안받고! EMS/항공 배송/선편 배송  모두 가능!

(다시한번 말하지만 광고 아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 우체국들이 있겠지만 하남 우체국 이라는 우체국에서 해주는 해외배송 대행 서비스가 그렇게 괜찮다는 소문을 듣고 한번 이용해 보기로 결정했다.

 

검색해보니까 카톡으로도 상담할수 있길래 카톡으로 접선(?)을 조심스럽게 시도해보았다..

카톡으로 신청서를 작성해서 보낸후(신청자명/주소/배송법/구매상품 등등 여러가지 적어야 하는 항목이 있는데 이런걸 적어서 내면 됨) 내가 주문하고 싶은 웹사이트들에서 하남우체국 주소로 배송지 주소를 하여 물건을 주문하면된다. 

그러면 이 상담해주시는 분이 친절하게 카톡으로 상품이 도착하면 사진으로 도착한 상품들을 찍어서 보내주신다 ^^ 물건에 이상이 있거나 하면 반품 처리도 도와주신다고 하고!

상품이 다 모이면 포장하고 가격을 책정한 후에 배송비가 얼마얼마다~ 하고 알려주시면 내가 우체국 계좌로 입금하고 한꺼번에 우리 집으로 보내주심!

온라인으로 뭐 가입하고 그래야 되는게 아니라서 너무 간단하고 좋음 ㅋㅋㅋ

 

항공편으로 하면 5일정도 보통 걸린다고 하고.. 선편으로 하면 2달정도 걸린다고 한다.

나는 한창 코로나로 난리일때 주문하게되서 ^^;;; 항공편이 감소되어 배송이 지연된다고 하셨다.

선편도 원래는 2달정도 걸리는데 코로나때문에 이것도 3달까지도 걸릴수 있다고!

뭐 급하게 받아야 하는 물건도 없고 해서 선편으로 하기로 했다.

그때 한창 미국집에선 남편이 이직 준비중이어서 어느 주로 이사하게 될지 몰라서 미국집으로 배송하는건 자제하기로하고 캐나다 친정집으로 보내기로함.

아니 3달까지도 걸릴수 있다고 하는데 3달후에 우리가 어느 다른 주로 이사가 있으면 어떻게 할거냐구..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메릴랜드 주로 이사!

 

 

이왕 보내는 김에 바늘이야기에서만 시키지 말고 지마켓에서도 몇개 골라서 합배송 하기로해서 ㅋㅋ

물건 사진들이 여러개다 ㅎㅎ;;;

물건들이 도착하면 이렇게 카톡으로 사진을 다 찍어서 보내주신다! 엄청 안심됨...

정성 돋네.................

5.5kg 정도의 무게인데 3만 500원 나옴 ^^ 와우!!!!!!!!!!!!!!!!!!!!!!! 신세계

오히려 지마켓 해외배송 하는 비용보다 훨씬 싸다(물론 선편이라서 더 걸리기는 하지만 급하게 받아야 되는거 없으면 이게 나은듯)

엄청 자주 이용할것같은 서비스..........호에에에

근데 내가 한국 은행 계좌가 없어서... 3만 500원을 입금해야되는데 이것이 골치 ㅋㅋㅋㅋㅋㅋ

찾아보니까 페이팔로도 송금이 가능했다. 그래서 페이팔 해외 송금 서비스로 입금함. 수수료가 5불인가? 9불인가 정도 붙었긴 했는데 ㅋㅋ 난 그정도 내고서라도 이용할 마음 있음......

아마 은행 가서도 조금더 저렴한 가격에 송금 가능할듯? 은행 가기가 귀찮아서 나는 걍 페이팔 송금 했지만..

한국계좌있으신 분들은 해외송금 서비스 비용 안내도 되니 개이득!

 

5월 13일에 배송됬는데 밴쿠버 집에 도착한건 7월 24일!

코로나 때문에 늦어진다고 한것 치고 무난하게 온것같다~~~

배송추적도 할수 있는데 한국에서 어떤어떤 배를 탔다~ 이게 안뜨고 계속 선편이 To Be Nominated 라고 떠서 아직도 배에 안탄줄 알고 카톡으로 문의도 했음....

그냥 온라인에는 그렇게 뜨는거 같고 암튼 제대로 잘왔다!

우리 야옹이~ 

해외배송 해주시는 분이 서비스로 넣어주신것 같다 ^^ 쪼끄만 귀염귀염 미역!

이게 대단한 가치의 물건을 공짜로 줘서가 아니라 작은 것이지만 받는 사람을 생각하고 넣어주신 그 마음이 너무 귀하고 감사함..

 

우체국 해외배송 대행 서비스 1000% 만족!!!!!!!!!!!

내가 한국에 직접 가서 사오지 않는 한은 나는 이 우체국에서 계속계속 쭉 이용할것 같다.

Posted by 정루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