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iteknit 웹사이트에서 퍼온 사진

Petiteknit 의 Sunday tee mini 를 뜨기로 결정!

아기옷들이 빨리빨리 떠지고 앙증맞고 귀여워서 뜨는재미가 있다 >.<

이것저것 문어발 벌려놓은게 많은데...... 남동생 스웨터도 팔 부분 아직 남아있음...ㅋㅋ;;;

올해안에는 끝나려나...... 일단 크리스마스 선물로 생각 중인데(먼산)

knittingforolive 의 메리노 울.

Bottle green 색상이다.

저번 Clara dress를 뜬 실이랑 같은 실이고 색깔만 다른것!

Clara Dress / 아기 옷 뜨기 / 아기 원피스 뜨기

원본 도안에서 쓴 실은 이거랑 다른 실인데 인터넷에 찾아보니까 대충 비슷한 굵기인것 같아 보였다.

일단은 다른 실을 쓰는것이므로 처음으로 게이지 라는것을 내어 보기로 큰맘을 먹었다;;

저번 Clara dress를 뜨고 남은 실로 게이지를 떠 보기로 했다. 같은 실이고 색만 다른거니까!

뭔지는 알고있었지만 한번도 게이지를 내면서 뜨개질을 해보지 않았는데 ㅎㅎ

 

원본 도안은 28 sts x 40 rows = 4"x4"(10cm x 10cm) on 3mm needle after blocking 이라고 되있어서 일단 시키는 대로 떠보았다.

가로 28코, 4"길이가 되었다
세로 40줄, 4"가 되었다.

Blocking을 하기 전에는 세로줄이 너무 모자라는것 같아서 걱정했는데 blocking을 하고 펴서 말리고 나서 재보니까 길이가 딱 맞아떨어져서 신기...........!!!!!!!!!!!

가구같은것 재는 줄자로 잴려고 하니까 재기도 힘들고 번거롭고 해서 gauge ruler를 하나 구입해버렸다.

집주변 Michael's 같은 craft store에 있는 것들은 영~ 내맘에 안들어서... 폭풍검색끝에 모두가 극찬하는 gauge ruler를 발견.

캐나다로 배송하려고 하니까 물건이 5불짜리인데 배송비를 20불을;;; 내라고 그래서 식겁해서 미국집으로 보냈다.

그래도 배송비는 5불정도 함.........괜찮아 취미는 장비빨임

조만간 미국에 또 방문(?) 할 예정이니까 그때 가서 써야지. 그러고 블로그에도 쓰는법을 포스팅 할 예정.

제일 작은 사이즈인 6-9개월 짜리로 뜨는중! 아직 애도 없응게 ㅋㅋㅋ

탑다운만을 좋아하는 나...

근데 이 탑다운은 칼라가 요상하다;;

몇줄 뜨고 purl 한줄 하고 또 몇줄을 뜬 다음에 그걸 반으로 겹쳐 접어서... 한 줄로 만드는(?) 요상한 칼라 ㅋㅋㅋㅋㅋ

이 도안을 떠보신 분들만 이해할 듯한 그런 요상한 칼라다........

첫단과 합쳐서 접어서 뜬(?) 칼라 완성된 모습.

쪼끄만걸 붙잡고 끙끙대려니 죽을 맛...

접은 단면 윗부분은 이런 모양이다. 다 벗겨진 매니큐어 시강...

남편이 얼마나 떴냐고 보여달라고 해서 자랑스럽게 들고 찍어봄.

몸통 부분 완성!

팔만 뜨면 된다 이제 ㅎㅎㅎㅎ

꺄아...................................

넘나 귀여워......................................................

엄청 미니미니 해.............

나중엔 애한테 입히고 사진 찍어서 포스팅하는 날이 올것이야 ㅎㅎㅎㅎㅎ

Posted by 정루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