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iteknit 웹사이트에서 퍼옴

 

내돈내산 패턴!

노비스 스웨터 패턴은 일반 패턴이 있고, 모헤어 2가닥을 잡고 뜨는 이 모헤어 버전이 있다.

개인적으로 모헤어 버전이 뭔가 복실복실 부드럽고 예뻐보여서 모헤어 버전을 구입하였음.

특히 저 7부 팔 부분이 너무 맘에 들었음. 셔링이 들어가 있으면서 뭔가 고급짐.

 

시어머님을 떠 드려야지 하고 어머님이 좋아하시는 연보라색으로 골랐다.

M 사이즈로 떴음. 총 8볼을 사니까 넉넉하게 떴다.

게이지는 21x28이고, 4mm 바늘.

내가 입을거였으면 절대 고르지 않았을것 같은 하늘하늘 여리여리 색깔~

사실 패턴이 너무 쉽다. German short row가 들어간 것도 아니고 raglan increase 가 들어간 것도 아니고

그냥 m1만 할줄알면 됨 ㅎㅎㅎㅎ

다큐멘터리를 보면서 멍~하게 떴더니 진짜 며칠만에 저만큼 뜸.

그러나 바디를 얼마정도 뜨고 나니까 지겨워져서 다른 프로젝트에 눈을 돌린 나란 문어발....

결국 저만큼 떠놓고 몇주를 방치해둠 ㅋㅋㅋㅋ

한쪽 소매를 뜸

항상 그렇듯이 소매뜨기싫어병에 걸려서 바디만 완성해두고 소매 다시 집어드는데에도 몇주가 걸렸다 ㅋㅋㅋㅋㅋ

뜨는건 그렇다 치고 소매 코 줍는게 너무 귀찮아.......

나만 그런거 아니죠...............ㅜㅜ

다 만들고 내가 한번 입어보았는데, 나는 원래 패턴에 따르면 L 사이즈를 떠야 맞는 사이즈인데도

M 사이즈가 맞긴 맞았다.

근데 소매가 생각보다 짧아서... 원본 사진처럼 저렇게 길쭉하게 7부로 되게 했으려면 소매를 조금 더 떴어야 했나 싶음.

소매 끝 부분을 조금 올려붙여서 예쁘게 셔링 잡히게 입으려고 하니까 7부가 안되고 팔꿈치 바로 밑에 까지 소매가 오는것 ㅠㅠㅠㅠ

한 2-3센치 정도 더 떴어야 했나... ㅜㅜ하지만 이미완성함.

내 스웨터 만들 때는 참고하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 떠본 모습

아직 블러킹을 안해서 꾸깃꾸깃한 느낌이다.

시어머님께 선물 드리기 전에 꼭꼭 한번 빨아서 예쁘게 잘 말려서 선물해 드려야지.

연보라색 같기도 하고, 어떻게 보면 연분홍색 같기도 한 여성스러운 색깔 ㅎㅎ

참!! 몸통 끝부분은 원래 코를 줄이지 않고 그대로 1x1 ribbing이 들어가고 끝내는 패턴인데,

나는 약간 주름 잡힌게 좋아서 코를 좀 줄이고 ribbing을 해주었다.

잘보면 미묘하게 끝부분이 좁은것을 볼수있음.

햇살 좋을 때 얼른 들고 나가서 걸고 찍어보았다.

Posted by 정루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