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룬(마카롱 아님!!!!! 마카롱이랑 마카룬 헷갈리는 사람들 있는데 SO ANNOYING..)이 갑자기 먹고싶어져서 레시피를 구함.

Shredded coconut 원래 싫어하고 먹지도않는데 갑자기 코코넛이 엄청 .. 들어가는 마카룬이 땡기다니..

다이어트를 하는중이라 단게 땡긴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태어나서 마카룬을 먹고 싶어 해 본적 처음이다

 

월마트에서 산 Flake coconut 패키지 뒷면에 써있는 레시피를 사용했다.

나는 제품 뒷면에 써있는 레시피들을 신뢰하는 타입인데, 제조회사에서 얼마나 연구해서 이 최고의 레시피를 만들어 냈을까 싶어서이다.

슈가 쿠키는 역시 버터 포장지 안쪽에 써있는 레시피가 최고.

밀가루 포장지 뒷면에 써있는 쿠키 레시피? 최고최고.. 

원래는 한 패키지를 다 사용해서 만들으라고 써있었는데, 내가 알아서 레시피를 반으로 줄였다.

남편이 코코넛을 좋아하는편이 아니어서 만들고 나서 나혼자 다 먹어야 될 가능성이 높았기에..ㅋㅋ

 

 

레시피 (*Makes 18)

1/2 패키지 Flake Coconut(1패키지가 14oz, 396g인데 그걸 반으로 나서 사용.198g을 사용하면 된다)

1/3 Cup Sugar

2 Egg whites

3 Tbsp 밀가루 (any type is ok, 아몬드 밀가루.. 글루튼 프리 밀가루.. 쌀가루.. 홀윗 밀가루 다 됨.)

1/8 tsp salt

1/2 tsp Vanilla extract

 

 

-설탕이랑 달걀흰자를 섞어 머랭을 만든다. 그리고 나머지 재료를 다 섞음.

-반죽을 숟가락이든 뭐든 떠서 18개로 나눠서 베이킹 팬에 놓는다. 나는 숟가락으로도 떠보고 손으로 뭉쳐서도 놓아봄.

-325'f 에 20분 굽는다.

 

보니까 거의 머랭 쿠키에 그냥 코코넛을 섞어서 구운거네..ㅋㅋ

만드는데 10분정도 걸림!

 

초콜렛 디핑도 해주었다. 녹인 초콜렛이랑 버터를 좀 섞어줌.

초콜렛을 씌운게 훨씬훨씬훨씬 맛있다.

베이킹용 초콜렛을 녹여서 사용했는데, 남은 초콜렛을 퍼먹던 남편이 감탄했다 ㅋㅋ

도대체 무슨 초콜렛 이길래 이렇게 쌉싸름하고 맛있냐고............

베이킹용 고급 초콜렛인 것도 있지만

오빠 그거 초콜렛+버터 야 ㅋㅋㅋㅋ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이쥬?

Posted by 정루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