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있으면 발렌타인 데이라서 ㅎㅎㅎ

시어머니께 코바늘로 하트 수세미를 떠서 선물하고 싶어서 인터넷을 뒤져본 후 

여기저기 참고해서 하트 도안을 만들어 보았다.

 

매직 링 후에 첫단으로 들어가기!

첫단 SC 6을 해준후, 자투리 실로 첫코와 마지막코 표시를 해주었다.

반대순서로 돌아서 떠갈 때, hdc. dc 부분은 반대쪽 하트랑 똑같은 모양이 되게 뜨는 거기 때문에 dc. hdc가 되어야 하는것을 잊지말기.

1단 끝. 2단 끝내고 빼뜨기 함.
5mm 바늘. 5단까지 뜬 모습.

6단까지 수세미 실로 뜬 모습. 5mm 바늘 사용했다.

2장을 뜬 다음 SC로 가장자리를 빙 둘러 떠 주고, ch 13 한 후 첫코에 빼뜨기를 해서 고리를 만들어 주었다.

 

수세미는 무엇보다 구멍이 숭숭 뚫려서 음식물 찌꺼기가 끼지 않고 물이 잘 빠지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1인.

[코바늘 Crochet] - 클로버 수세미 뜨기: 아크릴 수세미 vs 폴리에스테르 수세미 / 코바늘 수세미 뜨는법

 

클로버 수세미 뜨기: 아크릴 수세미 vs 폴리에스테르 수세미 / 코바늘 수세미 뜨는법

코바늘을 시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한번쯤 다 거쳐간다는(?) 코바늘로 수세미 뜨기! 우리집은 원래 이렇게 생긴 일반 수세미를 썼었는데 아무리 물을 꼭 쥐어짜고 걸어놓아도 수세미 자체가 물

swtlol89.tistory.com

 

집에 굴러다니던 코튼 실로 여러가지 사이즈 바늘로 연습겸 도안 만들겸 떠 보았다.

Posted by 정루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