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캐나다 일상2023. 3. 30. 10:33

오늘은 미국의 간호사복! 스크럽 scrubs 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한다.

(꼭 간호사만!!!! 입어야한다!!!! 하는 건 아니고, 의사를 비롯해서 메디컬 쪽에 종사하는 사람이면 다 스크럽을 입는다)

 

Grey's Anatomy 라는 미드에 나오는 의사/간호사 들이 입고 일하는 그런 옷을 스크럽이라고 하는데,

미드에 Grey's Anatomy 라는 스크럽복 회사가 그 드라마에 스크럽을 후원했다고 한다 ㅎ

 

figs 공식홈피에서 퍼옴

한국에서는 촌스런 80년대 스타일의 스크럽복(?)을 단체로 맞춰서 입는것 같은데 ㅋㅋ

미국은 사비로 스크럽을 구입해서 입어야 한다.

그리고 병원바이 병원으로 다 다름.

어느 병원은 department 마다 색을 맞춰서 입어야 하는 곳도 있다고 하고

(심장 쪽은 빨강 스크럽이라던지 어디 쪽은 남색이라던지 등등),

어느 병원은 색이건 브랜드건 상관없이 자유롭게 입을 수 있는 곳도 있다.

 

내가 일하는곳에서는 색이건 브랜드건 상관없이 마음대로 입을수 있음!

처음에 일하기 시작했을 때, 같이 일하는 코워커co worker들에게 너는 스크럽을 어디서 샀냐고 물어봤는데

누구는 scrubs and beyond 라는 곳에서 샀다고 하고,

닥터한테 물어보니 자기는 월마트에서 샀다고 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위에서 말한 Grey's Anatomy 라는 웹사이트에서도 살 수 있고, 아마존에서도 스크럽복을 팔고

Figs 비슷한 느낌의 Mandala Scrubs 라는 곳도 있고..

살수 있는 곳이 엄청 다양하고 많으니 맘에드는 곳에서 사면 된다.

 

 

인터넷을 좀 찾아보니 요새 핫한 스크럽 브랜드!

Figs 라는 곳이 있는듯해서 난 여기서 사보기로 결정.

웹사이트를 둘러봤는데 색들이 너무 칼라풀하니 예뻐서 바로 반해버림ㅋㅋㅋㅋㅋ

그리고 무엇보다 여기저기 온라인을 찾아보니 Figs 스크럽에 대한 사람들의 찐 후기가 너무 좋음!

자기는 Figs 스크럽만 입고, 몇벌씩 가지고 있다는 사람들이 너무도 많았다.

월마트나 scrubs and beyond 같은 곳에서 사는것보단 가격이 조금 더 나가는듯함.

상의는 $38 이고, 하의는 $48 임.

첫 주문이면 FIRSTFIGS 프로모션 코드를 넣으면 15% 할인받을 수 있으니 꼭 사용하자!!!!!!!!!!!!!!!!!!!

figs 공식홈피에서 퍼옴

그중에 내가 고른 색은 Mauve 색!

약간 연핑크 색? 이다.

figs 페북에서 퍼옴

사람들이 제일 많이들 입는듯한 스타일은 위 사진들처럼 

상의는 Catarina One-Pocket Scrub Top 과 하의는 Zamora Jogger Scrub Pants 를 제일 많이 입는 것 같다.

 

figs 공식홈피에서 퍼옴

왼쪽 사진은 Catarina One-Pocket Scrub Top

그리고 오른쪽은 Slim Catarina One-Pocket Scrub Top.

슬림 버전에는 잘 보면 라인이 들어가 있음.

 

figs 공식홈피에서 퍼옴

왼쪽 사진은 사람들이 제일 많이들 사는 것 같은 츄리닝 스타일의 Zamora Jogger Scrub Pants

오른쪽은 내가 산! 클래식한 스크럽복 느낌인 Yola Skinny Scrub Pants 2.0

하의는 하이웨이스트 스타일과 레귤러 스타일이 있다. 

 

나는 처음에 살때 일반 탑+슬림 탑 2개를 사고, 하의도 일반 팬츠+하이웨이스트 팬츠 2개를 사서

총 4개를 다 입어본 후에 결론적으로 일반 탑과 하이웨이스트 팬츠 조합으로 결정했다.

나머지 2개는 리턴함~

 

사실 팬츠는 일반과 하이웨이스트 스타일이 큰~ 차이는 없다.

진짜 배꼽 밑이냐 배꼽 위로 올라오냐의 그 몇센치 차이임. 

 

figs 페북에서 퍼옴

하이웨이스트로 사서 저렇게들 상의를 넣어서 요새 스타일처럼 많이 입는듯하다.

이 할미는 트렌드 따라가느라 힘겨웁니다......................

약간 노오란 조명이라 색이 조금 저래 보이는데 ㅎㅎ

(급하게 포장을 파바박 뜯느라 바닥에 흩뿌려진 포장 종이는 무시하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제 색은

딱 요 색임.

 

이렇게 스크럽 한벌로 한창 버티다가!

결국 못참고 한벌을 더 질러버렸다 ㅋㅋㅋㅋ

다른 코워커들은 여러 색을 돌려입는데 나는 계~속 똑같은색만 입고오니까 왠지 좀 그럼 ㅋㅋㅋㅋㅋ

그래서 이번엔 moss green 색을 샀다.

짜잔~

모스 그린 색 도착!

두개를 같이 놓고 찍어보았다.

surgical green 은 아니고 조금 톤다운된 초록색임.

톤은 mauve랑 moss green이랑 같은 톤인데, 색이 다른 느낌?

저렴한 스크럽이 아니라 그런지 옷이 퀄리티가 꽤 좋다.

부드럽고, 빨리 마르고.

같이 일하는 코워커들 스크럽이랑은 조금 재질이 다른게 느껴짐. 

상의는 같은 사이즈로 주문했고, 바지는 모스 그린은 M 으로 사고 연핑크는 L.

핑크만 입을때는 몰랐는데 모스그린을 사서 비교해보니까 난 M사이즈가 맞는듯 ㅋㅋ

L은 헐렁하게 맞고, M은 적당히 잘맞는다.

L도 막 못입을정도로 헐렁한건 아님!

퇴근길 버스를 기다리면서 옷 색깔을 찍어봄

실제로는 일할때 반팔 스크럽만 입는 경우는 많지 않고, 스크럽 안에 긴팔을 받쳐 입는 사람이 대다수이다.

실내가 에어컨이 빵빵해서 반팔만 입고 일하다 보면 춥다 ㅎ

나는 안에 긴팔을 입는거 보다는 잠깐 입었다 벗었다 할 수 있는 가디건을 걸치는걸 선호함.

 

 

총평:

- 싼 데에서 사는거랑 상하의 합쳐서 $20~30 정도 차이 나는데 나는 그정도 더 내고 입을 의사가 있다

- 짧은 기간동안 싸구려로 입을게 아니고 이쪽 일을 계속 오래 할 생각이 있다

- 이왕 입는거 예쁜 색으로 입고 싶다

하는 분들에게 추천!

 

-나는 아무 색이나 상관없고, 어차피 일할때 입는 옷이니까 싼걸로 입다가 옷이 낡으면 버리고 새로 사 입을거다

하시는 분들에게 비추천!

Posted by 정루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