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캐나다 일상2023. 12. 1. 12:45

분갈이 할때마다 신문지를 깔고 화장실 바닥을 흙투성이로 만들던 룻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스타에서 식물집사들이 분갈이 작은 매트같은것을 쓰는걸 몇번 본적이 있긴했는데

알리익스프레스를 둘러보다가 갑자기(?) 발견하고 말았다!

https://a.aliexpress.com/_msO2WHQ

 

C$2.22 65%OFF | 1pcs Planting Mat 50cm-100cm Gardening Potting Pad Foldable Garden Plant Flower Pot Transplanting Waterproof Ma

C$2.22 65%OFF | 1pcs Planting Mat 50cm-100cm Gardening Potting Pad Foldable Garden Plant Flower Pot Transplanting Waterproof Mats

star.aliexpress.com

게다가 캐나다 달러로 $2.22 밖에 안해!!

미국달러로 하면 $1.50 정도 될ㄹㅏ나 ㅋㅋㅋㅋㅋㅋ

사이즈가 여러 사이즈가 있지만 나는 66cm x 66cm 로 구입하였다.

11월 4일에 시켰는데 11월 15일에 도착.

룰루랄라

몇달전에 홀푸드에서 데려온, 오른쪽에 있는 버건디 고무나무를 분갈이 해줄예정.

얘는 데려올 때부터 윗 흙이 엄청 단단하고 뿌리가 저렇게 위쪽으로 엄청 튀어나와 있던 아이였다.

 

루비 고무나무 & 버건디 고무나무

 

루비 고무나무 & 버건디 고무나무

내가 항상 가지고 싶었던 식물들 중 하나인 루비 고무나무! 이렇게 생겼고 영어로는 Ficus Ruby (Ficus Elastica Ruby) 라고 한다. 한국말로는 수채화 고무나무라고들 많이 하는 고무나무 종류의 varigation

swtlol89.tistory.com

 

 

흙이 너무 단단하게 뿌리에 엉켜있어서 물 주기도, 배수도 원활하지 않음.

8월에 데려왔는데(지금은 12월), 지금까지 물 딱 1번 주었는데(두어달 전에 줌) 흙이 아직까지도;; 완전히 마르지 않아서 조금 놀랐다.

 

짜잔

분갈이 매트를 봉인해제

 

네 귀퉁이에 똑딱이 단추가 달려있는데, 단추를 똑딱 잠궈준 모습.

김장 매트 같음 ㅋㅋㅋㅋ

 

뿌리에 엉겨있는 흙을 제거해 주었다.

하도 단단하게 뭉쳐있어서 저렇게 흙을 싹 제거하기까지 30분도 훨씬 더 걸림...

 

원래 화분 → 새 화분

 

뿌리에 엉킨 흙들 사이에서 발견한;;;;;;;;; 

식물 identification 푯말;;;;;;;;

작았던 식물이 자라니까 그냥 쑥 뽑아다가 큰 화분에 그대로 흙을 더 넣고 출고시킨듯;;;;;;

 

그리고 흙들 사이에서 발견한......

무슨 부직포같은 천으로 된 망?같은;;;

아마 어린 나무였을때 흙에 심겨질때 저런 망같은 것으로 뿌리랑 흙을 묶어서 옮겼다가 그대로 쭉 키운듯...........

미친것들!!!!!!!!!!!!!!!!

버건디 고무나무가 얼마나 화분속에 같혀서 답답했을까 ㅠㅠ

 

옛날 흙을 버릴때 저렇게 똑딱이 단추 한부분을 열어서 저기로 흙을 버리면 매우 간단데스

 

버건디 고무나무 새 흙은 내가 항상 쓰는 믹스를 사용↓

더보기
(1/3 potting soil) (1/3 orchid mix) (1/3 perlite) 이렇게 3개를 1:1:1 비율로 섞어준 흙은 이런 비주얼이다. 물이 엄청 잘 빠지고 좋음.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새로 장만한 가습기와 함께.

 

 

Posted by 정루시